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 이용 방법 알아보기

2021. 1. 26. 12:31소소한 일상 정보!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 이용 방법 알아보기

사진 배경 제거 무료 사이트 Remove.bg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누끼 따기 작업보다는 단순한 사진의 경우 Remove.bg 누끼 따는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 어느 정도 수준의 사진 배경 없애기가 가능한 걸까?

    • Ai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누끼 따는 사이트의 경우 아무리 기술이 발달되었다 한들 아직 사람이 하는 수작업의 영역에 까지는 도달하지 못했다. 그래도 이를 이용해 간편하게 사진 배경 없애기 작업이 가능하니 어느 정도의 Ai 데이터 수준의 플랫폼 사이트 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remove.bg 사용하기 전의 샘플 이미지
remove.bg 사용하기 전의 샘플 이미지

 

  1. 위의 보기 1번과 보기 2번의 사진들을 Remove.bg 누끼 따는 사이트를 통해서 배경 없애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2. 위 사진들은 필자의 닉네임과 연관해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한 딸기 사진들로 정했다.

  3. 실험에 필요한 이미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필자의 이전 글을 이용하여 다운로드하여주면 되겠다.

  4. 무료 이미지 사이트 펙셀스 저작권 사용하기(Pexels)

remove.bg 배경 없애기 결과 이미지
remove.bg 배경 없애기 결과 이미지

 

  1. Remove.bg 사이트를 이용하여 배경을 제거하여 보았다. 결과는 놀랍게도 상당한 인공지능 성능을 보였음을 알 수 있다.

  2. 결과 1번의 경우 거의 100%에 가깝게 사진 배경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다.

  3. 결과 2번 같은 경우에는 사람의 옷 부분을 같이 배경으로 인식하여 누끼 따기를 한 모습을 볼 수 있다.

  4. 물론 달련된 사람이 하는 작업에는 못 미치더라도 필자와 같은 초보들이 이용하기에는 Remove.bg 사이트는 상당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5. 만약 본인이 조금 더 노력해서 완성에 가깝게 누끼 따기를 하고 싶다면 포토스케이프 X를 이용한 필자의 이전 글을 참조 부탁드린다.

  6.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스케이프 X 사용법

 


  • 누끼 따기 기능 외 다른 기능들도 있을까?

    • Remove.bg 사이트는 사진 배경 없애기인 누끼 따는 기능 외에도 크게 4가지의 기능이 있다. API문서화, 포토샵 확장 기능, 윈도/맥/리눅스, 디자인 템플릿 이렇게 주요 옵션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신규로 동영상 배경 제거도 생긴 모양이다. 동영상의 배경을 Ai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거한다니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 중에 우리가 눈여겨볼 기능은 '디자인 템플릿' 기능이다. 외 나머지 세 가지 기능들은 유료 이용이 가능하오니 참조 부탁드린다.

누끼 띠기 외 다른 기능들
누끼 따기 외 다른 기능들

 

  1. 무료 Remove.bg 사이트에서 가장 하단 부분을 보게 되면 '도구와 API' 탭에 추가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들이 있음을 볼 수 있다.

  2. API 문서화는 언어 기반의 프로그램 파이썬, 자바 등을 이용하여 디테일한 사진의 배경을 제거할 수 있다.

  3. 포토샵 확장 기능은 기존 사용 중인 포토샵 프로그램에 확장 버전(업데이트)을 다운로드하여 API코드를 입력 후 디테일한 작업을 포토샵을 통하여 가능하게 해 준다.

  4. 윈도/맥/리눅스 기능은 여러 장의 사진 또는 이미지들을 드레그를 통하여 한번에 섬세한 누끼 따기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5. 디자인 템플릿 기능의 경우 제품, 카드 등의 이미지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으며 누끼 따기를 완료한 사진의 배경을 무료로 제공하여주는 기능도 존재한다.

Remove.bg 사이트를 이용한 배경 사진 변경
Remove.bg 사이트를 이용한 배경 사진 변경

 

  1. Remove.bg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린 후 '디자인 템플릿' 섹션을 선택하여 '이미지 배경 변경' 섹션으로 들어가면 이용이 가능하다.

  2. 바탕에 이용할 사진(이미지) 및 색상을 선택하여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3. 이용 가능한 배경 이미지는 약 30개 이상으로 상당히 다양하며 사진의 퀄리티 또한 나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 Remove.bg 누끼 따는 사이트 투명 배경 만들기 쉽게 따라 해 보자

  • 누끼 따는 사이트 이용은 단순 배경 이미지 제거 용도로 사용했을 때 누구나 쉽게 용할 수 있다. 그 외 각종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요금 지불과 사용한 적은 없지만 상당히 복잡한 과정이 예상된다. 그럼 같이 쉽게 한번 Remove.bg 사이트 이용을 따라 해 보도록 하겠다.

Remove.bg 사이트 접속 화면
Remove.bg 사이트 접속 화면

 

  1. 수정하고 싶은 사진의 배경 제거를 위해서는 당연히 먼저 Remove.bg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도록 한다.

  2. 위 보기에서 표기하여 드린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하여 누끼 따기를 하려고 하는 이미지를 불러오도록 한다.

  3. 약 3~5초 정도 후에 누끼 따기가 완료 및 수정된 이미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4. 저장 품질에는 일반 다운로드(0.25M 픽셀)와 HD 품질의 다운로드(25M 픽셀) 이 있는데 후자의 경우 유료 시스템이니 참조하여 다운로드하여주도록 한다.

  5. 배경화면 없애기 수정 완료 후 60분 후 자동으로 사이트에서 삭제되니 필요하다면 바로 다운로드하여 주도록 한다.

  • 이상으로 오늘은 리무브 백그라운드(remove.bg) 사이트 무료 이용방법 및 기능과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